<꽃보다 광주! 시티투어버스 2코스!>

저는 광주풍향초등학교 4학년 2반 담임교사입니다. 4학년 1학기 사회교육과정에 나오는 광주의 문화유산과 인물을 꽃보다 광주라는 주제로 학년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면서

광주시티투어 코스를 짜는 것으로 기획을 하였습니다. 7월에 열리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오는 외국인들과 광주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광주를 소개하자는 취지입니다.

그런데 막상 운영되고 있는 광주시티투어버스를 타본 경험이 없어 우리 반 8명의 학생들과 토요일 아침 광주시티투어 2코스를 타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경쟁률을 뜷고 선생님과 함께 토요일 시티투어에 나선 우리 반 친구들에게 고맙습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광주광역시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된 발걸음이었습니다. 우리가 탄 시티투어버스는 201968일 토요일 유스퀘어에서 930분에 출발하는 2코스였습니다. 2주의 시간이 지난 지금, 교육과정도 끝났고 저희가 짠 코스대로 시티투어 체험학습도 다녀왔습니다. 정신없이 달려오느라, 후기를 막차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

   시티투어 버스 2코스를 탄 후 지금도 가슴에 울리는 말이 있습니다. 그 날 문화관광해설사님이 마지막으로 하신 말씀입니다.

우리 친구들.

어느 날 문화유산이 내게 오지 않아요. 자꾸 이런 문화유산에 노출되다보면 문화가 어떻고, 유산이 어떻다는 것을 알 수 있을거예요. 자꾸 자꾸 이런 기회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화관광해설사 김덕순 해설사님 말씀 중-

광주의 문화유산이 내게 친근하게 다가오도록 하는 매개체는 교사인 제가 될 수도 있고, 부모님이 될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광주시티투어버스는 문화유산이 내게 오게하고 친근하게 다가오게 하는 좋은 기회입니다. 훌륭하신 문화해설사님의 해설로 우리의 광주가 더 다가올 것입니다. 그리고, 광주에 대해 더 자랑스러운 마음이 들고 우리 광주의 역사가 제 삶속에 살아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1코스도 아이들과 함께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우리 학부모님께도 다른 선생님들께도 권하고 싶습니다. 저또한 이 기회를 통해 우리 광주의 역사를 알아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싶습니다.

, 저랑 2코스 여행을 떠나보실까요?


1. 9시 유스퀘어 도착. 930분까지 유스퀘어 구경하기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을 응원하며 수리와 달이와 한 컷!



2. 930분 시티투어버스 탑승